최근 위메이드, 위믹스 자산 가치가 급등하는 배경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그 배경에는 기술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NFT 기술이 자리잡고 있고, 이를 통해 P2E 게임에 대한 투자적인 관점의 인식이 개선되는 등 환경적인 요인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P2E 게임

P2E 게임이란 Play to Earn 의 약자로 게임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요즘 위메이드의 P2E게임인 미르4가 글로벌로 흥행하면서 주식 시장 및 코인 시장에서 P2E 테마가 붙으면 자산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래 간단한 차트를 준비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11월 26일)
위믹스 가격 (11월 26일)

위메이드는 52주 최저가 17,226원에서 52주 최고가 245,700원으로 최저가 대비 무려 14배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믹스 코인은 더욱 놀랍게도 연중 최저 145원에서 최고 29,490원으로 200배 상승했습니다.

솔직히 이런 차트를 보면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데요. 처음 접했을 때에는 왜 나는 이런 자산에 투자하지 않았지? 라는 자괴감이 들지요. 그 다음에는 지금이라도 여기에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초조함도 밀려듭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같은 투자는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아무리 14배, 200배가 올라도 사실 더 오를 것이다라는 확신이 있다면 투자해도 되겠지요. 하지만, 이런 기술 테마 기반의 주식과 코인은 등락폭이 아주 크기 때문에 투자를 하는 것도 투자한 뒤 정신적으로 버티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에 대해 잘 모른 채 어설프게 매매하다가는 정작 주식과 코인 가치가 오르더라도 나는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공부한 것에 대해 계속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이미 늦은 걸 수도 있지만 제 글을 읽는 분들에게 투자 판단하시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1개의 댓글

위믹스 지갑(Wemix Wallet)과 위믹스 크레딧 - voidint.com · 2021-12-07 19:20

[…] 미르4가 흥행하면서 P2E, 플레이투언, nft 등등도 덩달아 뜨고 있죠. 이전 글에서 잠깐 살펴 봤는데 최근 조금 꺾이기는 했지만 위메이드와 위믹스 […]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